본문 바로가기

연정뱅이 하루/취준생일기

[취준생일기] 오픽 IH 후기(공부방법, 준비기간, OPIC 역삼교육센터 시험장 후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본 오픽시험후기를 알려드리려고해요.
코로나때문에 토익이 연달아서 취소되면서 한동안 너무 힘들었는데..(2월말부터 3월 한달 통째로 취소라니😭),
오픽시험은 코로나 사태에도 진행되고 있어서

급하게 신청을 해서 보게되었어요.

 

일단 가장 궁금해하실 오픽시험점수와 준비기간 및 공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3월 말 토익이 취소되면서 급하게 신청한 시험이라서,
준비기간은 일주일정도 잡고 공부했어요.
이러다 오픽도 취소되는거 아닌가 하면서
공부했던것같아요.

 

일단 저는 기본적인 영어회화는 할 줄 알고,
토익은 850점대 점수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픽시험준비는 학원은 다니지 않고 유투브 동영상으로 몇가지 영상을 보고 독학했어요. (참고로 유투브 프리미엄 구독자입니다😅)
제가 참고했던 영상들 링크를 남겨놓을게요.


1. 오픽노잼(유투브 : 오픽노잼)
이번에 공부하면서 진짜 집중이 안됬는데, 영상이 재밋고 내용도 길지않아서 좋았어요.
시험에서 필요한 요령들을 많이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됬고,
실제로 시험당일 아침에도 강의를 보고 갔어요!

2.해커스 오픽(해커스 오픽 기출문제 유형분석)
오픽시험을 봐야겠다고 하고, 가장 처음 봤던 영상이에요.
기본적인 오픽 시험구성 등을 파악하는데 좋았어요.
문제 유형별 팁을 따로 정리해두고, 시험 하루 전날에 한번 빠르게 읽고 넘어갔어요.

+이 외 추가 공부
미드나 영화를 보는걸 좋아해서,
넷플릭스에서 미드 & 영화를 보면서 대사를 따라하는 연습을 했어요. 토익스피킹이랑 다르게 오픽은 좀 더 일상적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험이라서, 좋은 표현이 있으면 간단하게 메모하면서 공부했어요.

OPIC역삼교육센터 대기실앞

 

저는 OPIC 역삼교육센터에서 시험을 봣어요.
역삼역 1번출구로 나와서 쭉 위로 오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저는 이날 너무 여유롭게 준비해서 지각할뻔했는데, 여러분은 시험시간 꼭 여유롭게 가세요😅

코로나때문에 감독관님이 열체크와 손소독을 철저하게 하시고, 시험중에도 마스크는 절대 벗을 수 없어요.

시험장 내부는 촬영을 하지못했는데, 각 자리마다 칸막이가 있고 좌석간 간격이 충분해서 불편하지않았어요🙂

이날 기억나는 문제만 몇개를 정리해볼게요!
(※질문내용은 정확하지않을 수 있어요)

1-1 자기소개

2-1 한국 기념일 소개
2-2 문제기억안남..
2-3 최근 너가 경험한 기념일에 대해서 설명해줘

 

3-1 어떤 장르 음악 듣는거 좋아해?
3-2 어렸을때는 어떤 장르 음악을 들었니?
3-3 문제기억안남..

 

4-1 너가 어렸을때 있었던 커피전문점에 대해 설명해봐.
4-2 요즘 커피전문점은 어떤지, 어렸을때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봐.
4-3 최근 커피전문점은 회의, 미팅, 세미나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있는데, 너는 커피전문점을 주로 어떤 목적으로 이용하니?

5-1 친구와 친구의 남자친구가 너네 집에서 저녁을 먹기로했어, 관련해서 가족들에게 질문을 해봐.

5-2 너의 가족중에 한명이 아파서 약속을 취소해야할 거 같아. 친구에게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약속을 취소해.

5-3 혹시 너도 가족구성원중에 한명이 아파서 약속을 취소한적이 있니? 그럼 그때의 상황이랑 당시 기분이 어땠는지 설명해봐.

자기소개는 그냥 간단하게 이름만 소개하고, 시험이 조금 떨린다는 식으로 간단하게 말하고 넘겼어요. 그리고 중간에 한문제는 질문을 못알아 들어서 대답을 하지않고 패스했어요.
내용 중간중간 당황하거나 다음 문장이 기억나지 않을때는,
filler를 사용해서 오디오가 비지않도록 해줬어요.
(후기에서 대답하지않은 공백이 길면 점수를 안준다는 내용을봐서 기억이 안나도 계속 뭔가를 말하는 느낌을 주려고 노력한거같아요😅)

저는 25분만에 문제를 다 끝내고 나왔어요..
(이날 고사장에서 제가 가장 빨리 끝나서 눈치보면서 슬금슬금 나왔어요...😂😂)
공부시간이 짧았고 집중도 제대로 못해서 걱정많이했는데,
점수가 생각보다 잘나와서 놀랐어요.
시험이 엄청나게 어렵지않고,
최대한 일상적인 표현(전 어려운 단어는 하나도 쓰지않았어요🙂)과 진짜 친구랑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대화한다면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 오픽시험 후기였습니다 :)